컨텐츠 바로가기
내꿈을 키워가는 무대 글로벌리더육성 광고홍보언론학과 (내꿈을 키워가는 광고홍보 언론학과 소개 페이지입니다.)
홈 > 교수소개 > 교수소개

교수소개

, 성과 열의로 발전하는 목원대학교

조전근 교수 (전임교수)

조전근 교수
  • 전공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광고학, 홍보학, 언론학)
  • 담당과목 :홍보학, 브랜드광고론, 광고연구방법론, 설득커뮤니케이션 등
  • 연구실 :사회과학관(E424) 042-829-7783
  • 이메일 :jkcho@mokwon.ac.kr
  • 학력 및 경력
    • 학사 :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과(1981), B.A 석사: 서울대 신문학과(84), 텍사스(오스틴)대 광고학과(89), M.A/
    • 박사 : (미국)코네티컷대학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학과(95), Ph.D
    • 경력 :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사, 대전MBC시청자위원, 연구재단PM, 근대문화재위원, 조달청 심사위원, 한국연구재단BK21대학평가위원, 언론광고홍보대학원장,교수협의회장, 입법고시 PSAT 출제위원, 사회과학대학장
    • 저서 : 감성과커뮤니케이션, 글로벌시대의 광고와사회, 인터넷과 광고, 성공한 PR, 홍보학개론,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브랜드광고론, 브랜드광고사례
강의게시판

배성우 교수 (전임교수)

배성우 교수
  • 전공 :마케팅(소비자행동론)
  • 담당과목 :소비자행동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조사론, 소매점광고 등
  • 연구실 :사회과학관(E423) 042-829-7784
  • 이메일 :swbae@mokwon.ac.kr
  • 학력 및 경력
    • 학사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1983)/석사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1985)/박사 : 미 미시시피주립대학교 경영학과 (1996)
    • 경력 : 감사원 부감사관, 한국마케팅과학회 이사, 한국산업경영학회 상임이사, 한국철도공사 마케팅 전략수립 자문회의 위원, 조달청 조달정책 홍보 추진 협의회 위원, 충청남도 정책자문 교수, 산업정보언론대학원장, 기획처장
    • 해외발표논문 :
      Vehicle-Source Effect Research: Current State and Future Research Directions
      (The Annual Meeting of the Southern Marketing Association, 1996),
      The Impact of Magazine Credibility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Marketing Management Journal, 2000),
      Print Advertising Context Effect: The Influence of Media Credibility on Advertising Credibility

김화동 교수 (전임교수)

김화동 교수
  • 전공 :광고ㆍ마케팅
  • 담당과목 :광고기획론, SP론, 영상산업론, 마케팅론 등
  • 연구실 :사회과학관(E513) 042-829-7786
  • 이메일 :hdkim@mokwon.ac.kr
  • 학력 및 경력
    • 학사 : 중앙대학교 경영학과(1987) /석사 : 중앙대학교 경영학과(1990)
    • 박사 :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2000)
    • 경력 : AC Nielsen Korea Inc. 선임연구원, (주)코마코 마케팅실 실장 INI Marketing Inc. 사외이사(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이사(현) 중소기업청 정책홍보협의회위원(현), 병무청 정책홍보협의회위원(현)
강의게시판

문윤수 교수 (전임교수)

문윤수 교수
  • 전공 :사회학(광고사회학)
  • 담당과목 :광고비평, 광고윤리, 광고사, 광고크리에이티브, 문화예술기획, 옥외광고
  • 주요연구분야 :광고사회(광고사회학·소비사회학, 창의성·다문화, 도시이미지·옥외광고)
  • 연구실 :사회과학관(E402) 042-829-7785
  • 이메일 :moonyoonsoo@aol.com
  • 학력 및 경력
    • 학사 : 목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미국 미시시피 주립대학(Ole Miss) 교환학생), 1999
    • 석사 : 경희대학교 사회학과(광고사회학), 2001
    • 박사 : 경희대학교 사회학과(광고사회학), 2005
    • 경력 : 경희대(사회과학부), 충남대(언론정보학과), 청주대(도시계획학과) 그리스도대(경영정보학과) 외래교수
      경희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정보사회연구소) 연구원
      대전세계조리사대회 자문위원
      충청언론학회 기획이사
      대한민국대학생광고경진대회(Kosac) 전국집행위원(현)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사회분과장(현)
      한국광고PR실학회 편집위원(현)
      한국정치키뮤니케이션학회 편집위원(현)
    • 저서 : 재미있는 광고에 도시락을 던져라(2004), 광고사회학(2005), (이나광)이상한 나라의 광고(2010)
강의게시판

김은희 교수 (전임교수)

김은희 교수
  • 전공 :광고(광고학, 광고매체, 광고연구방법론)
  • 담당과목 :광고학, 광고실무학습, 광고매체론, 문화이벤트 실습
  • 연구실 :사회과학관(E425) 042-829-7787
  • 이메일 :eunhee0103@mokwon.ac.kr
  • 학력 및 경력
    • 학사 :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석사 :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광고전공
    • 박사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 경력 : 경기대학교, 남서울대학교, 단국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피엔 광고기획, 한국교육문화원 이사(현), 한국광고학회 편집위원(현),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편집인(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이사(현), 중국국가여유국 홍보 공모전 심사위원, 세계축제연구소 문화트랜드분석 자문교수(현), 네이디씨 광고전략 자문위원(현)
    • 수상경력 : 한국커뮤니케이션 학회 최우수 논문상(휴마트 가치탐구에 대한 탐색적 연구), Korea Distribution Science Association BEST PAPER AWARD(Advertising Effect According to E-pression Strategy of Internet Advertising and Internet Site Type: Focus on Disgusting Advertising)
    • 프로젝트 : 스마트워크산업 경쟁력분석 및 육성방안(이티빌), 통신서비스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방안(한국방송통신학회),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성과 제고방안(한국방송 비평회), 서울시 마을미디어 사업평가 및 발전방안(서울특별시)
    • 저서 : 한국인의 휴마트 가치탐구를 통한 디지털 의사소통윤리 실천방안(경제인문사회연구회)
강의게시판

조은희 교수 (전임교수)

조은희 교수
  • 전공 :언론학(언론, 홍보, 사회조사)
  • 담당과목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사회조사론, 국제커뮤니케이션, 정치커뮤니케이션, 미디어와 여론, 온라인저널리즘
  • 연구실 :사회과학관(E425) 042-829-7787
  • 이메일 :cho2234@mokwon.ac.kr
  • 학력 및 경력
    • 학사 : 충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1994)
    • 석사 : 충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1998)
    • 박사 : 충남대학교 언론정보학과(2008)
    • 경력 :한국원자력연구원 'RFT연구사업 활성화 및 대국민 이해증진을 위한 RT커뮤니케이션 개발‘ 공동연구원, 한국언론진흥재단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신문조사 조사’ 공동연구원, 한국연구재단 한국사회기반연구사업(SSK) '미디어 융합시대 새로운 사회조사 방법의 개발‘ 공동연구원,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홍보자문위원, 충청남도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위원, 언론중재위원회 대전중재부 중재위원, 충청남도 지역미디어발전위원회 위원, 국민안전처정책자문위원회 위원
    • 저서 : 연구기관을 위한 PR 매뉴얼, 통계보도자료 작성방법
    • 논문 : PCSQ 척도를 이용한 정책소통 만족수준의 측정과 영향요인 연구, 선거여론조사 보도에 대한 법 개정과 보도특성 연구, 정책소통 만족도 척도개발과 타당성 검증, 인터넷 이용자의 뉴스이용 레퍼토리와 사회정치참여, 다매체 이용수준과 숙의적 성향 : 선택적 노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사회조사에서 사진자료의 점화효과 분석 , 인구학적 변인으로서 새로운 미디어 이용요인 연구, 미디어 수용자 조사의 타당성 제고를 위한 설문 문항 연구, 국내신문의 일본 대지진 원전사태 보도특성 연구
강의게시판

염동섭 교수 (전임교수)

염동섭 교수
  • 전공 :광고홍보학(소비자행동)
  • 연구분야 :소비자행동, 뉴미디어 광고, 광고수용 행태, 미디어콘텐츠
  • 담당과목 :미디어콘텐츠, 스토리텔링, 인터넷광고 등
  • 연구실 :사회과학관(E430호) 042-829-7725
  • 이메일 :yds@mokwon.ac.kr
  • 학력 및 경력
    • 최종학위: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과(광고학 박사)
    • 경력
      (現)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수자원공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서울특별시, 경기도청 평가위원
      (現)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한국OOH광고학회,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이사
      (現)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편집위원
      (現)국제콘텐츠앤크리에이티비티협회 회원
      (前)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
      (前)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청주대학교, 세명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외래교수
      (前)㈜크리에이티브섬 대표이사
      (前)충남시사신문 광고국장
      (前)(주)씨앤컴 & 충청리서치 이사
      (前)한국PR학회 기획이사
    • 수상경력
      표창장(대전광역시 서구청장, 2016)
      Best Paper Award(한국융합학회, 2013)
      우수논문상(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2013)
      공로표창장(한국PR학회, 2012)
      최우수논문상(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1)
강의게시판

정어지루 교수 (명예교수)

정어지루 교수
  • 전공 :광고마케팅
  • 이메일 :oj@mokwon.ac.kr
  • 학력 및 경력
    • 학사 : 서강대학교 철학과 (1969) / 미.캘리포니아주립대 (프레스노)신문방송학과 (1977),광고학 전공
    • 석사 : 미.텍사스주립대 (덴톤) 대학원 신문방송학과(1980),광고학 전공
    • 박사 : 서강대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1990),광고학 전공
    • 경력 : 한국지역광고협의회 회장, 대전충청광고홍보이벤트협의회 회장(현), 산업정보대학원장(현), 언론광고홍보대학원장(현)
    • 저서 : 신광고학(2006), 신마케팅(2004)), 광고윤리론(1998) 외 다수
강의게시판

권기남 교수 (겸임교수)

권기남 교수
  • 전공 :신문학
  • 이메일 :gnh12@hanmail.net
  • 학력 및 경력
    • 학사 : 세종대 역사교육학과 문학사
    • 석사 :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방송학과 문학석사
    • 박사 : 중앙대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문학박사
강의게시판

김진성 교수 (겸임교수)

김진성 교수
  • 전공 :마케팅 융복합과정
  • 이메일 :event-mir@hanmail.net
  • 학력 및 경력
    • 학사 : 목원대학교 광고홍보언론학과
    • 석박사 : 現 SVU 석박사 과정
    • 경력
      Grape comunication_ PD
      welcomm publics_ 카피라이터
      Lbest(LGAD)_ 카피라이터
      現 (주)세미콜론 CEO
강의게시판

임평순 교수 (겸임교수)

임평순 교수
  • 전공 :광고 홍보학
  • 담당과목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제작 / 기초영상실습
  • 이메일 :ip60-1@hanmail.net
  • 학력 및 경력
    • 박사 : 목원대학교 광고홍보언론대학원 수료
    • 경력 : 광고, 홍보, 방송 프로그램 제작 업무 25년
강의게시판